재테크 이야기

도지코인 떡상? 일론머스크 트위터 인수 (Ft. 베이비도지코인)

서쿤이네 2022. 11. 3. 08:00
728x90
SMALL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미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진행상황은 확정으로 바뀐 상황이고 트위터의 임원진 4명을 해고시켰습니다. 오늘은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와 그로 인해 도지 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과정

일론 머스크는 말 바꾸기의 귀재입니다. 비트코인을 사서 결재수단으로 사용하겠다고 했다가 취소했다가 도지 코인을 결재수단을 사용하기로 했다가 취소했다가 등 본인의 말의 파급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모르고 무지막지하게 달려들었습니다.

 

트위터를 인수할때도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인수를 하겠다고 했다가 안 했다고 했다가 결국에 본인의 법정 판결에 대해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트위터를 인수 결정한 일론 머스크

 

머스크의 트위터?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유료인증 기능을 1주일 안에 도입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트위터의 유료 인증 기능이란 내달 7일까지 월 4.99달러인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 '트위터 블루'의 구독료를 19.99달러로 인상함과 동시에 인증방식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유튜브 숏츠와 같은 짧은 영상 서비스 바인의 부활 여부를 두고 투표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트위터 상장폐지?

트위터가 이달 29일 상장폐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 후 구조조정을 거쳐 재상장된다는 얘기가 돌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모펀드들이 기업을 인수하여 상장 폐지하고 구조조정을 거쳐 재상장시키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러한 과정을 일론 머스크가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으로써 비상장 구조로 가면서 내실을 다지고 다시 투자금을 모아 몸값을 키우고 상장하는 것입니다.

 

도지 코인과의 상관 관계?

그럼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와 도지코인의 상관관계는 어떻게 될까요? 우선 트위터를 인수한 모습을 보면 장기적으로 트위터의 결재수단으로 도지코인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당장은 상장폐지를 하여 도지코인에게 큰 영향을 주진 못하지만 추후 내실기반을 다지는 과정을 거쳐 다시 재상장하고 그러한 거대한 프로젝트 안의 결재수단을 도지코인으로 허용한다면 도지 코인에게는 매우 훌륭한 호재로 작용할 것입니다.

 

사업가 일론머스크

일론 머스크는 세계 제일의 부자입니다. 그러함에도 그는 미국의 세금 구조에 대해서 매우 안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그의 부에 맞지 않게 이동식 거처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너무 높은 재산세 때문이기도 하죠. 트위터의 상장폐지 역시 이러한 미국의 빅 테크 세금 문제를 피하려는 수단으로도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비즈니스맨 쪽으로는 머리가 타고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도지 코인이 전저점 대비 5~70% 가량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전체적인 시장 분위기가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로 인해 도지코인이 트위터내에서 활용할 가능성을 미리 예상하고 움직이는 시그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은 누구도 예측 할 수 없고 일론머스크는 발언에 신중함이 조금 부족한 모습을 보이기에 도지코인 투자는 저로썬 망설여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모든 투자는 신중하게 선택하시어 결정하시고 시장 상황을 항상 주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