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이야기

갤럭시워치5 스펙 정보 총정리 (디자인/스트랩/골프에디션)

서쿤이네 2022. 12. 9. 08:00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서쿤입니다. 얼마 전 삼성 언팩 2022에서 갤럭시 워치 5프로가 발표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에는 새롭게 아웃도어 사용성을 강화한 프로 라인업도 추가되었습니다.

 

신상 갤럭시 워치인 갤럭시워치 5와 갤럭시5워치프로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5

갤럭시 워치5의 경우 작년과 비교하면 배터리 수명은 최대 10시간 더 길어졌습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유리 디스플레이라서 긁힘에 내한 내구성도 좋아졌죠.

 

건강 센서 관련해서는 온도센서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고 다른 기능도 여러모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3가지 라인업

갤럭시 워치5는 일반 모델, 프로모델, 골프에디션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일반 모델 & 프로 모델

갤럭시 워치4의 단점을 개선하면서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 가 탑재되어 건강 관리 기능이 제공되고, 프로 모델은 특히 사파이어 크리스털과 티타늄 프레임이 탑재되어 내구성까지 좋아진 모습입니다.

골프 에디션

갤럭시 워치 4에서도 출시된 골프에디션으로 캐디 앱 전용 시계 페이스와 스트랩이 제공됩니다.

기능

갤럭시 워치 5의 가장 큰 변화는 바이오액티브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건강한 수면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수면 관리 기능도 강화되었네요.

 

수면 단계를 파악하고 추적까지 가능합니다.

 

수면 단계를 기록하려면 갤럭시 워치를 착용 후 스마트폰 하단이 사용자를 향하게 해 침대나 탁자 등 머리맡의 안정된 표면에 올려두면 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온도센서 탑재' , 체성분 & 혈압 측정, 휴식과 회복 과정까지 모니터링 가능하네요.

 

갤럭시 워치 5 프로

갤럭시워치 5 첫인상은 내구성이 강한 스마트 워치이며,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티타늄 소재가 적용되어 기존 갤럭시 워치 5 모델과는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아웃도어로 적합한 워치 5와는 다른 성격을 가진 느낌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용량 배터리

갤럭시 워치 44mm가 410mAh, 갤럭시 40mm 284mAh인데 반해 갤럭시 워치 프로는 59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작 대비 13% 늘어난 용량입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 D-버클 스포츠 밴드

스트랩 내구성을 높일 뿐 아니라 마그네틱 소재로 된 D 버클 밴드까지, 사용자가 설정한 사이즈대로 맞춰서 편리하게 착용 가능합니다.

GPS 기능 추가

본인의 운동 기록까지 파일로 만들어 저장할 수 있고 트랙백 기능을 통해 등산 시 왔던 길을 기록해 되돌아가는 길을 쉽게 찾을 수도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5 vs 갤럭시 워치 5 프로

갤럭시 워치 5 프로에는 더 강력한 내구성 더 큰 배터리 용량이 있습니다.

GPS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추가 기능 탑재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색상

일반 : 그리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프로 : 블랙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골프에디션 : 블랙 티타늄

 

728x90
LIST